임영웅 ‘어느 60대 노부부 이야기’ 영상, 4600만뷰 돌파 “영원한 감동”

21-10-09 16:16
[마이데일리 = 곽명동 기자]가수 임영웅의 '어느 60대 노부부 이야기' 가창 영상이 4600만뷰를 돌파했다.

지난해 2월 24일 임영웅 공식 유튜브 채널에 게시된 '미스터트롯 임영웅 어느 60대 노부부 이야기'라는 제목의 영상은 9일 기준 조회수 4,600만을 넘어섰다.

이 영상은 지난해 2월 20일 방송된 TV조선 '미스터트롯'의 본선 3차 기부금 팀미션 에이스전에서 임영웅이 선보인 무대다. 고(故) 김광석이 원곡자인 '어느 60대 노부부 이야기'는 60대 남편이 인생을 함께 살아온 사랑하는 아내를 먼저 떠나보내는 애틋한 마음을 담은 곡이다.



임영웅은 황혼의 헤어짐을 담담한 목소리로 노래하며 절제된 가삿말의 의미를 전달해 많은 이들에게 감동을 선사했다. 이 무대는 지금도 많은 이들에게 레전드 무대로 꼽힌다.

이날 무대를 마친 임영웅은 억눌렀던 감정이 터져나온 듯 뒤돌아서 조용히 눈물을 훔치기도 했다. 이찬원은 "누가 잘하고 못하고, 점수 신경 안 쓰고 몰입해서 본 무대였다"고 감상평을 내놨다.

마스터 노사연은 "눈물 난다"며 "그 나이를 살아보지도 않았는데 이렇게 감정 표현을 잘하는 걸 보고 대단한 가수라고 생각했다. 내 마음이 너무 흔들렸다"고 극찬했다. 마스터 조영수는 "임영웅의 무대는 듣는 사람이 숨죽이고 한 글자 한 글자 새겨듣게 한다. 그게 가능한 이유는 가창력이다"며 감정 표현뿐만 아니라 뛰어난 완급 조절 역량까지 칭찬했다. 임영웅은 이 무대로 마스터 점수 934점을 받으며 자신이 속한 뽕다발 팀을 1위로 이끌었다.

한편 임영웅의 유튜브 구독자수는 123만명을 돌파했다. 지난 2011년 12월 2일 개설된 임영웅의 공식 유튜브 채널인 '임영웅'에는 일상, 커버곡, 무대영상 등 다양한 영상이 업로드된다. 그는 이 채널을 통해 팬들과 활발한 소통을 이어오고 있다. 현재 570개가 넘는 영상을 보유하고 있으며, 총 조회 수 10억 4,000만 뷰를 넘어섰다.

최근 유튜브 채널 '임영웅'에는 1000만뷰가 넘은 영상이 총 18곡으로 확인됐다. ‘바램’ 커버 영상을 비롯해 ‘어느 60대 노부부 이야기’, ‘별빛같은 나의 사랑아’, ‘바램’, ‘울면서 후회하네’, ‘HERO’, ‘어느날 문듯’, ‘보라빛 엽서’, ‘미운사랑’, ‘노래는 나의 인생’, ‘일편단심 민들레야’ ,'두주먹','계단말고 엘리베이터",'보라빛엽서','이제나만믿어요',''’㎱
곽명동 기자 entheos@mydaily.co.kr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마이데일리 HOT NEWS
1. 성동일, 자꾸 몸 자랑하는 비에게 후끈 돌직구
2. "남자도 아냐 비겁해!"…정동원, 장민호에 분노
3. '반전 뒤태'…입 쩍 벌어지는 ★들의 파격 노출
4. 도경완, 장윤정에 닭살 멘트 작렬 "너 없는…"
5. '퇴폐미 물씬'…한예슬, 아찔 의상에 짙은 화장
많이 본 정보AD
마이데일리 TOP NEWS

성동일, 몸 자랑하는 비에게 후끈 돌직구

한예슬, 짙은 메이크업에 '퇴폐미 물씬'

마이데일리 PHOTO
'끝내기 안타' 조용호, 마지막에 우리
정우성 '영화 스틸 같은 칸 출국'
르세라핌, 귀여운 토끼로
아이브 원영 '치명적인 초
(여자)아이들 K팝 공연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 TOP

Copyright (C) 2015 Mydaily All rights reserved.